seo 검색바

자동 seo 컨설팅 받으러가기

#개발

Npm 설치확인 및 업데이트

등록일2020.12.25
조회수11628
개발 > Npm 설치확인 및 업데이트
Node.js가 설치되면 Node.js의 패키지를 관리하는 Npm을 확인해 봐야 합니다.
npm (노드 패키지 매니저 / Node Package Manager)은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밍 언어를 위한 패키지 관리자입니다. 자바스크립트 런타임 환경 Node.js의 기본 패키지 관리자입니다. 명령 줄 클라이언트(npm), 그리고 공개 패키지와 지불 방식이 개인 패키지의 온라인 데이터베이스(npm 레지스트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레지스트리는 클라이언트를 통해 접근되며 사용 가능한 패키지들은 npm 웹사이트를 통해 찾아보고 검색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관리자와 레지스트리는 npm사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위키피티아 NPM 발췌
NPM의 다양한 라이브러리는 다음 URL(https://www.npmjs.com/)에서 찾아보시면 됩니다.
사실 node.js의 가장 강력한 기능은 npm을 통해 이미 만들어진 공유 라이브러리를 다양하게 설치해서 개발 기간을 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앞서 CMD 도스창을 사용했는데 앞으로는 좀 더 다양한 명령어를 사용하기 위해 파워셀로 대체하고자 합니다.
윈도우 10 검색에서 windows powershell을 검색해서 선택합니다.
먼저,npm의 버전을 확인해 봅니다.
"npm-v"를 입력하고 엔터하면 아래 처럼 버전이 6.4.1 버전이 보입니다.
npm을 최신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아래 순으로 입력합니다.
먼저 환경설정을 해줍니다.
"Set-ExecutionPolicy Unrestricted -Scope CurrentUser -Force" 입력 후 엔터
"npm install --global --production npm-windows-upgrade" 입력 후 엔터
"npm-windows-upgrade" 입력 후 엔터
여기에서 에러가 나시는 분은 파워셀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해주라는 에러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아래와 같이 작업표시줄이나 파워셀 실행아이콘 우측 마우스 클릭해서 관리자로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npm-windows-upgrade" 입력 후 엔터 후 버전을 선택해 줍니다.
버전 선택 후 업그레이드 하는 모습입니다.
업그레이드 완료 된 모습입니다.
관련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