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검색바

자동 seo 컨설팅 받으러가기

#테크니컬SEO

Link Favicon Meta Tags(브라우저 URL 아이콘)

등록일2020.12.25
조회수3629
테크니컬SEO > Link Favicon Meta Tags(브라우저 URL 아이콘)
정의 : 브라우저(웹사이트)의 URL 앞에 나타나는 아이콘으로, 대표하는 로고(Logo)의 개념입니다.
Link Favicon 이해하기
“웹사이트를 대표하는 아이콘”이며, 사용자가 즐겨찾기 목록에서 아이콘으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즐겨찾기된 URL에만 표시되었는데, 현대에서는 Favicon이 사용자 친화적인 것으로 여겨집니다.
SEO(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한 파비콘의 용도는 다양합니다.
1. 브랜드 인지도
Favicon은 웹사이트의 브랜딩 및 성격을 나타냅니다.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인지하고 기억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사이트 신뢰성
Favicon이 없으면 웹브라우저는 브라우저 탭에 기본 빈 문서를 표시합니다.
만약 Favicon이 있는 경쟁사이트와 비교하였을 경우 사용자는 자연스레 Favicon이 있는 웹사이트를 클릭하겠죠?
3. 추가 방문자 증가
웹사이트를 즐겨찾기 해놨을 경우, 나중에 방문할 때 Favicon의 시각적인 반응을 통해 방문률이 높아질 것입니다.
4. 사용자 시간 절약
Favicon이 있으면 즐겨찾기 목록에서 빠르게 웹사이트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SEO Friend의 등급체크
SEO 등급 설명
Good 브라우저(웹사이트)에 Favicon이 있음
Bad 브라우저(웹사이트)에 Favicon이 없음
태그사용법
서버에 아이콘 파일을 업로드하고, HTML 문서의 〈head〉와 〈/head〉에 삽입합니다.
경로는 파일 위치에 맞게 입력해야합니다.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모두 지원합니다.
Chrome, Firefox, Opera 7+, 그리고 Safari 4+는 모두 PNG 파비콘을 지원하지만 Chrome과 Safari는 ICO 파비콘이 함께 지정되어 있으면 선언된 순서에 상관없이 PNG 파비콘을 무시하고 ICO 파비콘을 사용합니다.. 즉, PNG 파비콘을 지원하지 않는 IE를 위해 ICO 파일을 사용하게 되는 순간, Chrome과 Safari는 PNG 파비콘을 무시됩니다.
〈!-- Chrome, Safari, IE --〉
〈link rel="shortcut icon" href="path/to/favicon.ico"〉
〈!-- Firefox, Opera (Chrome and Safari say thanks but no thanks) --〉
〈link rel="icon" href="path/to/favicon.png"〉
URL, Tab(탭), 즐겨찾기에 위치합니다.
관련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