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검색바

자동 seo 컨설팅 받으러가기

#테크니컬SEO

페이지속도 최적화 -CSS,JAVASCRIPT,FLASH 파일 수

등록일2020.12.25
조회수2025
테크니컬SEO > 페이지속도 최적화 -CSS,JAVASCRIPT,FLASH 파일 수
SEO 페이지 속도
정의(뜻) : 웹페이지의 디자인(스타일), 동적인 부분 등을 만드는 파일수를 체크합니다.
CSS, JAVASCRIPT, FLASH 파일 수 이해하기
페이지를 구성하는 CSS, JAVASCRIPT, FLASH 파일이 많을 경우 서버에 많은 파일들을 요청해야 하므로 “웹페이지 로딩 속도가 느려집니다. "웹페이지 로딩속도가 느려지면 사용자 이탈율이 높아지게 됩니다."
내 웹사이트를 찾아준 방문자를 나가게 해선 안되겠죠?
그러므로 CSS, JAVASCRIPT, FLASH 파일의 수를 “20개 미만”으로 유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요즘은 FLASH는 사용되지 않고 개발 시 외부 CDN에서 부트스트랩이나 JQuery등 라이브러리를 가져오는 부분이 일반적이어서 점차 개수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SEO Friend의 등급체크*파일이 20개 이상이면 통합하는 것이 SEO(검색엔진최적화)에 도움됩니다.
SEO 등급 설명
Good CSS, JAVASCRIPT, FLASH 파일 합계가 20개 미만
Warning CSS, JAVASCRIPT, FLASH 파일 합계가 20개 이상 40개 미만
Bad CSS, JAVASCRIPT, FLASH 파일 합계가 20개 이상
CSS, JAVASCRIPT, FLASH 파일 수 예시
*웹페이지에서 마우스의 오른쪽을 클릭 후 '소스보기'를 해서 (link),(script) 태그의 파일 수를 확인해보세요!
관련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