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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SEO 방법론

주요 포탈사의 키워드 검색 결과와 자사 및 경쟁사의 키워드를 분석하여 핵심 & 연관키워드를 선정하고
키워드 별 검색량 및 적합도를 측정하는 키워드 리서치를 수행합니다.
또한 리서치 결과를 웹페이지에 적용하고 검색결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상위 노출을 위한 데이터 기반 키워드 로드맵과 전략을 실행합니다.

콘텐츠seo방법론

 

키워드 리서치 approach

내부직원 설문조사를 통해  키워드를 전달 받고 구글/네이버 추천.관련 키워드를 통해 연관 키워드추가 한 후 핵심 키워드의 랭킹을 측정하여 링크빌딩 시 최우선 실행 TOP 5 키워드를 선정해서 중요 키워드 페이지를 선별 후 핵심&연관 키워드로 최적화를 실행을 합니다.

콘텐츠seo프로세스도

 

키워드 메트릭스 작성

자사 및 제품관련키워드, 제품 일반키워드, 개념키워드 등 다양한 키워드의 그룹핑을 통해서 타겟팅할 키워드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합니다.

핵심키워드 카테고리정리

구글/네이버/유튜브 추천 및 연관키워드

키워드 메트릭스를 바탕으로 구글/네이버/유튜브의 핵심키워드 별 연관키워드를 추출하여 전체적으로 사용해야할 키워드 셋을 정의합니다.

구글네이버유튜브_핵심연관키워드_메트릭스

핵심키워드 랭킹측정

앞서 추출한 핵심연관 키워드로 경쟁사와 비교 하여 구글/네이버의 키워드 점유률과 현재 Position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구글네이버 키워드 랭킹측정 후 as-is postion 도출

핵심키워드 링크빌딩 시 TOP5 선정

핵심 키워드 중 링크 빌딩 시 우선 실행 할 키워드를 선정하기위해 자사 기준으로 가장 중요한 키워드 TOP 5 선정을 합니다.

키워드 선택에 있어서 우선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비즈니스 적으로 반듯이 점유해야 할 키워드(내부 중요도)
  2. 1페이지 하단에 노출(1페이지 상단이 클릭율이 높음으로)
  3. 2페이지 노출(1페이지로 이동이 쉬움)
  4. 3페이지 노출(2페이지 다음으로 용이함)
  5. 구글 경쟁페이지수가 10만 단위 이하 일 경우(경쟁 페이지수가 작을수록 쉽게 상위로 이동 가능)

As-is 웹페이지 중 중요 키워드 페이지 선별

한 페이지가 여러 키워드에 검색되는 페이지, 중요 키워드를 보유하고 있는 페이지에 대한 Title, Meta Description 작성 시 키워드 강화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페이지는 특히, 웹사이트 개편 후 반듯이 트래픽을 살려서 리뉴얼을 해주셔야 리뉴얼 후 곤란한 문제를 겪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기획자가 꼭 알아야할 콘텐츠 seo프로세스 및 기법에 대해서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