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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마케팅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과 구글 SEO 트래픽 결과, 충격 실전 노하우!!

등록일2020.12.25
조회수4408
온라인마케팅 >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과 구글 SEO 트래픽 결과, 충격 실전 노하우!!
블로그 마케팅과 구글, 네이버 SEO 최적화는 관련이 있을까요?
네이버 블로그는 구글에서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이유는 네이버 블로그 Robots.txt에 타 검색엔진의 접근을 허용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관련 내용이 궁금하시면  여기 를 클릭하세요.
그렇다면 네이버 블로그가 구글 검색엔진최적화(SEO)에 전혀 상관없는거잖아!! 대부분 그렇게 생각을 하시겠죠?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이유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는 네이버블로그를 "구글 애널리틱스 > 획득 > 소셜 >네트워크 추천" 항목으로 분류를 하고 유입되는 트래픽을 참조하기 때문입니다. 구글은 특히 소셜 신호를 매우 좋아하고 매우 관대합니다.
어떤 불이익도 없다는 뜻으로 매우 중요한 원리입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 소셜추천 트래픽]
예를 들면, 저희 회사 공식 네이버블로그에 저희만의 노하우로 "웹사이트 제작",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한 포스팅을 많이 하였습니다. 상단에 계속 올라가지는 않지만 일주일 정도 계속 관련 글을 쓰다보니 롱테일 키워드로 20개이상의 키워드가 상단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글을 읽으실 쯤이면 내려가 있을 수 있죠.
워낙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들이니까요. ^^
[넥스트티 관련 키워드 네이버통합검색 랭킹 현황]
위 이미지에서 보신 것 처럼 저희 비즈니스 키워드인 "검색엔진 최적화", "웹사이트 제작", "웹사이트 제작비용" 3개의 키워드가 네이버 통합검색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웹사이트 제작비용"은 검색하자 마자 첫페이지 1위에 노출되네요. 관련업체들도 열심히 포스팅을 하니 자주 바뀝니다. ^^
키워드로 검색하실 때는 띄어쓰기, 모바일/PC 별로 구글, 네이버는 검색결과가 다 다릅니다.
검색해보니없는데 하지마시고 다양하게 검색해보세요.~
포스팅에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내 비즈니스 분야와 밀접한 키워드를 상단에 노출시키겠다는 전략 말이죠!!
그런데 처음 부터 직접적인 키워드로 상단에 노출시키기에는 경쟁률이 너무 높습니다.
그렇기에 경쟁률이 낮은 키워드 부터 전략적으로 접근해야합니다.
다음은 네이버블로그와 구글 SEO와의 관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블로그의 소셜신호는 구글 SEO에 어떤 영향을 끼칠까요?
저희 웹사이트는 신규 리뉴얼한지 1개월 되었습니다. 신규 비즈니스 분야도 추가되었고 해서 구글 색인이 다시 되는 것을 생각하고 전면 개편을 한 것 입니다. 그러다 보니 오픈 후 저희 비즈니스 키워드로 100위 내 검색되지 않았습니다.
이번 주 부터 네이버 블로그 통합검색에서 1페이지에 노출되자 트래픽의 단위가 틀려졌습니다. ^^
당연히 구글 애널리틱스 소셜 항목에서 트래픽이 많이 증가하였구요.
그 결과로 구글 검색 시 "검색엔진 최적화"로 검색하면 일주일 전만 하더라고 100위 밖이었는데 28위까지 검색결과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한참 더 올라 가야 하지만요. 구글은 검색결과에 반영되는 시간이 최소 3개월~6개월 정도로 오래 걸립니다. 1개월 만에 이정도 올라 간것도 만족합니다. ^^
[구글 검색엔진최적화 키워드 검색결과]
그리고, 구글은 해당 키워드를 올리기위해 Position을 여러 순위로 A/B테스트 처럼 테스트하다가 클릭율을 보면서 상승시키곤 합니다. 지금 여러 키워드들이 이런 상황입니다.
구글에서는 검색결과가 블로그, 영상, 웹사이트, 사전 등 통합검색이다 보니 경쟁이 매우 치열해서 랭킹을 상승시키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런 결과가 나온 것은 네이버 블로그의 소셜 신호가 구글 검색엔진에게 힌트와 자극을 줘서 구글 상위노출이 시작 된 것입니다.
물론, 지금부터가 더 중요하고 또 다른 시작입니다.
지속적인 양질의 콘텐츠를 계속 포스팅해야하고 웹사이트 내 블로그에도 구글 검색엔진이 색인될 수 있도록 투채널 전략을 진행해야 합니다.
국내 네이버, 구글 투채널 seo 노출전략이 궁금하시면 다음을 클릭하세요.
결론은, 내 웹사이트 트래픽의 애널리틱스 감지를 위해서라도 네이버 구글의 애널리틱스, 네이버 웹마터툴즈, 구글 서치콘솔은 웹사이트 운영 시 기본적으로 세팅해 주셔야합니다.
지금까지는 결과적인 부분만 기술했고 실제적으로는 네이버 통합검색 상위노출을 위해서는 콘텐츠 , 키워드 전략과 퍼블리싱에 대한 핵심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추후 포스팅에서 만나뵙겠습니다.
힌트를 드리자면 , 최근 네이버의 C-Rank와 D.I.A 로직(클릭 시 이동) 에 충실하게 콘텐츠를 제작하되 검색엔진 최적화 중 콘텐츠 SEO 기법, 비즈니스 타겟 고객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디테일한 전략을 세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시 포스팅 당 매우 저렴한 단가로 도배를 하는 물량승부시대는 지나갔습니다.
해당 비즈니스 분야를 철저히 분석하고 이해해서 검색엔진의 로직을 활용할 수 있는 진정성 있고 전문적인 포스팅만이 살아 남을 것입니다. 그리고, 포스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투채널 전략을 통해 내 웹사이트에도 동일하게 적용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상단노출 유지가 가능합니다. 이 부분 꼭 기억하세요!!!
롱테일 키워드가 자연스럽게 유입이 되어 트래픽이 증가하려면 홈페이지 내 블로그가 있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는 속도가 느려 SEO 속도 최적화에서 감점을 받을 수 있으니 사용하지 마세요.)
이 부분에 대해 다루는 포스팅이 위에서 계속 내부링크 시켜드렸던 포스팅입니다.
참고가 필요하시면  여기를 꼭 클릭하시고 보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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