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검색바

자동 seo 컨설팅 받으러가기

#홈페이지제작

웹사이트(홈페이지) 제작은 왜 하나요? 제작 시 정말 중요한 포인트는?

등록일2021.11.19
조회수5763
홈페이지제작 > 웹사이트(홈페이지) 제작은 왜 하나요? 제작 시 정말 중요한 포인트는?
웹사이트(홈페이지)를 제작하는 목적은 매우 다양하지만 대부분 기업홍보, 제품판매, 서비스 제공 등이 필요 해서 일것 입니다.
웹사이트를 제작 하고 나면 고객 방문을 위한 방안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검색엔진 광고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소셜 마케팅 등이 있습니다. 광고가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적어도 500만원 이상의 큰 비용이 들어갑니다.
마케팅 시장의 흐름을 보면, 유료 광고(검색엔진 광고 마케팅, SEM)에 대한 불신이 많아 클릭율이 현저히 낮아지다보니 친근감 있고 고객의 언어로 다가가서 마케팅하는 바이럴 리뷰 마케팅이 나왔고 지인을 활용하는 SNS 마케팅까지 나온 상황입니다. 이 중 바이럴 마케팅은 국내 시장의 특성 상 네이버가 절대적인 강자라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해서 검색 시 도배를 하는 방법인데 최근에는 콘텐츠의 품질을 높이고자 하는 네이버의 C-Rank, D.I.A 와 알고리즘이 나와서 바이럴 마케팅 효과가 매우 낮아지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왜 C-Rank(씨랭크), D.I.A(다이아)와 같은 검색 알고리즘을 업데이트 해서 마케팅을 어렵게 할까요?
구글의 검색시장이 점점 더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구글은 모바일이 대세가 될것 이고 모바일 검색시장도 잡기 위해 안드로이드 OS를 제작했죠. 안드로이드의 시장 점유율은 80%가 넘습니다.모바일 시장은 데스크톱 대비 훨씬 크고 시장의 검색강자는 구글이 된거죠.
2~3년 전부터 구글의 검색량이 국내에서도 네이버를 넘고 있다는 기사가 종종 나왔습니다.이제 현실이 되고 있구요. 구글 검색량이 빠르게 늘어나는 이유는 고객이 원하는 결과를 쉽고 정확히 검색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구글은 검색결과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링크의 질을 중시하는 펭귄(Penguin, 2012년)이라는 검색 알고리즘을 발표 한 후 매년 검색엔진 알고리즘을 업데이트 하고 있고 최근에는 전문성, 신뢰성, 권위성을 기준으로 검색엔진 순위를 정하는 프레드(Fred, 2017년)라는 알고리즘을 발표해 왔습니다. 이에 네이버도 검색엔진 시장 오픈을 준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제가 포스팅을 쓰는 이유는 바로 이 부분 때문입니다.
중소상공인 , 스타트업이 서비스를 열심히 만든 후 저렴한 가격으로 마케팅을 할 방법이 많지 않았는데 좋은 기회가 열리고 있는 것입니다. 바로 검색엔진 최적화(SEO) 시장이 열리고 있습니다.
검색엔진 광고 마케팅(SEM)과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비교해 보면
그럼, 검색엔진 검색결과(SERP)에서 상위에 노출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검색엔진에 대해 이해하고 친화적으로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오프라인에서 매장을 여는 것과 비교하면
먼저 아이템을 정하고 기술을 익힌 후 오픈 할 장소를 물색하기 위해 상권 분석을 하는 것처럼 방법론이 필요합니다.
온라인에서도 판매 만 목적이라면 마켓에 가서 입점을 하고 판매를 하는게 제일 쉽고 빠릅니다.
아이템의 성격 상 자세한 정보와 전문성이 필요한 경우 또는 홍보를 원하는 경우에는 검색엔진에 잘 노출 되는 것이 더 중요한 판매 전략입니다. 그리고, 내 쇼핑몰을 만들어서 유입시켜 수익을 극대화 하는 방법도 있겠죠?
상권을 분석할 때 가장 핵심이 고객이 자주 다니는 길목을 찾고 시간/요일/날짜 별로 얼마나 많은 사람이 다니는지를 체크 합니다. 그리고, 주변 경쟁업체도 분석해서 하루에 몇 명이나 손님이 오는지? 매출은 얼마나 될지? 대략적으로 예상을 하고 경쟁요소를 분석 후 차별화 포인트를 도출해야 고객의 마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도 위와 동일한 프로세스가 필요합니다.
웹사이트 제작 시 아이템을 정하고 고객이 자주 입력하는 키워드를 찾고 시간/요일/날짜 별로 가장 많이 보는 시간대에 새로운 글을 써서 고객이 방문하도록 해야합니다. 그리고, 경쟁업체, 선발주자의 웹사이트로 유인하는 키워드가 무엇 인지를 분석해서 참고하고 고객관점으로 고객이 입력하는 키워드를 알아내서 지속적으로 내 웹사이트를 업데이트 해야합니다.그리고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등에 바이럴 해야 합니다.
그러면 어떤 프로세스로 웹사이트에 검색엔진 최적화를 해야할까요?
이 부분은 제가 쓴 이전 포스팅 [6단계 SEO 프로세스] ,테크니컬 SEO 방법]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디지털의 영향력이 확장 되면서 기업의 상품과 비즈니스는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의 순위에 따라 사업의 성공여부가 결정되고 있습니다. 이 시기에 웹사이트 제작을 원하신다면 검색엔진 최적화는 제작 시 기본으로 적용하셔야 이중으로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최근에는 구글 검색상위노출 요인이 복잡해져서 이전과는 다른 프로세스가 많이 추가 되었습니다. 시중에는 검색엔진 최적화를 말하지만 몇 가지 메타태그 추가와 웹 마스터도구 제출로 끝나는 것처럼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대로 된 정보를 통해 검색엔진 최적화를 하지않는다면 말씀드린 효과는 절대 거둘 수 없습니다.
span 저희 창업칭구에서는 검색엔진 최적화 전문기업으로 다수의 대기업에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초기 제작 시 검색엔진 최적화(SEO) 마케팅을 고려한 웹사이트 제작을 생각하신다면,
국내 최초 "검색엔진 최적화 서비스인 SEO 프렌드를 보유하고 있는 넥스트티에서 제작해 보세요.
금융(우리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보험(삼성생명, 라이나생명, 신한생명), 유통(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범한판토스), 브랜드(한솔교육, 일렉트로룩스) 등
 다양한 대기업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가 되는 반응형홈페이지 제작을 원하시면 sales@next-t.co.kr
메일 주시거나 문의하기를 클릭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