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검색바

자동 seo 컨설팅 받으러가기

#테크니컬SEO

메타태그(meta tags) expires 속성(property)

등록일2020.12.25
조회수6824
테크니컬SEO > 메타태그(meta tags) expires 속성(property)
정의 : 웹페이지의 메타 태그 캐쉬 속성 설정을 통해 페이지 속도를 최적화 합니다.
메타 태그 expires 속성 이해하기
메타태그는 웹페이지(Web page)의 처음으로 읽어들이는 부분으로 상당히 중요함으로 웹페이지나 블로그에 올바른 메타태그 적용이 필요합니다. 메타 태그의 종류는 속성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데 그 중 expires 속성은 브라우저 캐쉬를 핸들링 하는 속성입니다.
즉, 캐쉬의 완료 즉 파기 시간을 정의 한다.
캐쉬의 파기를 위한 속성으로는 Expires 외에 아래와 같은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개발 시에는 캐쉬가 있으면 수정사항이 반영이 안되기 때문에 캐쉬를 없애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을 하는데 서비스가 안정화 된 운영 시에는 캐쉬를 지정하여 페이지 속도를 최적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SEO Friend에서는 캐쉬를 설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캐쉬 완료(파기)시간 정의 단위 분단위.
〈META HTTP-EQUIV="Expire" ConTENT="10"〉
캐쉬완료(파기)시간을 날짜와 시간으로 명확히 정의. 〈META HTTP-EQUIV="ExpiresAbsolute" CONTENT="#5/20/1999 00:00:00#"〉
최종수정일 정의. 〈META HTTP-EQUIV="Last-Modified" CONTENT="Mon,20 Jul 2007 19:30:30"〉
캐쉬가 되지 않게 하는 속성으로 매번 새로운 페이지를 서버에 접속해서 가져옴. 〈META HTTP-EQUIV="Expire" ConTENT="-1"〉 〈META HTTP-EQUIV='Cache-Control' CONTENT='no-cache'〉 〈META HTTP-EQUIV='Pragma' CONTENT='no-cache'〉
SEO Friend의 등급체크
SEO 등급 설명
Good 캐쉬 설정한 경우
Bad 캐쉬를 설정하지 않은 경우
관련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