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검색바

자동 seo 컨설팅 받으러가기

#테크니컬SEO

Meta Description 뜻

등록일2020.12.25
조회수8288
테크니컬SEO > Meta Description 뜻
Meta Description(웹페이지 요약설명)
정의(뜻) : Meta Description은 웹페이지 콘텐츠에 대한 간략한 설명문으로 검색결과에서 웹사이트의 이름과 함께 표시되며 스니펫(snippet)이라고도 합니다.
Meta Description 이해하기
Meta Description의 목적은 검색자가 설명문을 통해 찾고 있는 주제를 다루고 있는 글인지를 판단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는 것과 검색 결과에서 클릭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사용자의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관련성이 높은 설명" 일수록 사용자가 인지하기에 쉽기 때문에 클릭 가능성이 높아지겠죠?
작성 길이의 기준은 "구글은 160자 미만, 네이버는 80자 미만"입니다. 둘 다 맞추려면 80자 미만으로 설명해야 합니다.
(구글은 검색 결과 페이지 Meta Description 기존 160자에서 320자로 늘린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한글로는 80자에서 160자로 이해를 하면 되는데요, 기존 160자 제한으로 만들어진 웹페이지의 메타 디스크립션 (Meta Description) 을 굳이 수정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
글의 주제를 정확하게 나타낼 수 있는 키워드 두어 개를 넣어서 간결하게 작성해야하며, 키워드로만 채우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에 각각"고유한 제목"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SEO Friend의 등급체크
SEO 등급 설명
Good 160자 미만의 Description
Bad 160자 이상이거나, Description을 작성하지 않음
태그사용법
〈meta name="description" content="웹페이지 설명"〉
Meta Description 적용 시구글 검색결과 예시
구글 검색결과에서 페이지를 방문하지 않고도 어떤 페이지인지 알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관련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