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검색바

자동 seo 컨설팅 받으러가기

#테크니컬SEO

META TITLE(웹페이지 제목)

등록일2020.12.25
조회수3653
테크니컬SEO > META TITLE(웹페이지 제목)
Meta Title(웹페이지 제목)
정의 : Meta Title 태그는 페이지의 콘텐츠를 정확하고 간결하게 설명하는 웹페이지의 제목 입니다.
Meta Title 이해하기
Meta Title은 “웹페이지의 고유 제목” 이며, 검색엔진이 웹페이지를 읽을 때 가장 먼저 읽는 내용입니다.
사람으로 비유한다면 개인의 이름이라 할 수 있겠네요.
모든 웹페이지마다 중복 되지 않도록 해당 웹페이지의 내용을 설명할 수 있는 문구를 간략하게 기입해야 검색엔진이 내용을 찾아 노출시킬 가능성이 높으며, 사용자 입장에서도 검색 시 “관련성이 높고 설명이 구체적인 텍스트”의 경우 클릭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별도의 글자 수 제한은 없지만 검색 결과에서 표현이 가능한 수준으로 제목의 길이를 제한하여 작성해 주세요. 과도한 길이의 제목은 검색 사용자의 사용성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2회 이상 반복적인 키워드, 스팸성 키워드, 콘텐츠와 연관이 없는 키워드가 나열되어 있는 경우 검색 노출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메인은 사이트의 성격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브랜드명 혹은 사이트명, 개별페이지는 해당 웹페이지의 콘텐츠 주제로 작성하길 권장합니다.
SEO Friend의 등급체크
SEO 등급 설명
Good 글의 주제가 적절한 길이로 작성된 경우
Bad 미작성이거나 과도한 길이의 제목, 2회이상 반복적인 키워드 스팸성 키워드 있을 경우
태그사용법
〈title〉웹페이지 제목〈/title〉
Meta Title 예시Meta Title은 아래와 같이 탭에 표시됩니다.
관련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