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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최적화에서 고객 언어의 분류는?

SEO는 핵심 키워드(숏테일키워드)를 우선 시 하지만 SEM(검색엔진광고마케팅)에서 타겟으로 할 수 없는 약 40%에 해당하는 고객 언어인 롱테일키워드(자연언어)도 타겟으로 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고객언어분류

핵심(숏테일) 키워드

핵심(숏테일) 키워드가 필요한 이유

숏테일 키워드는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이기 때문에 여러분의 웹사이트가 비즈니스와 관련된 숏테일 키워드로 상위에 랭크 되면 많은 웹사이트 트래픽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트래픽이 올라가면 여러분 회사나 브랜드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고 인지된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비즈니스 관련 숏테일 키워드를 확보하면 이와 같이 트래픽과 인지도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숏테일 키워드는 높은 검색량을 가지고 있고, 경쟁도도 높은 수준입니다. 경쟁수준이 높으니 그만큼 검색광고에 소요되는 클릭당 비용도 높지만, 반면 전환율은 낮은 편입니다.

핵심키워드와 광고용키워드관계

연관(롱테일) 키워드

검색량이 낮은 롱테일 키워드로 상위로 노출할 필요가 있을까요?

답은 “그렇다 “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 관련 소프트웨어 기업인 Yoast의 Marieke van de Rakt는 “숏테일 키워드에 비해 롱테일 키워드로 검색엔진 상위에 노출되는 것은 매우 쉽다” 고 했습니다. 롱테일 키워드는 검색량이 낮지만 비즈니스에 중요한 전환율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즉, “포워딩 업체 순위”로 검색하여 웹사이트를 찾은 사람들은 자사의 웹사이트에서 개발 관련 정보를 얻으면

충성고객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연관키워드(롱테일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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