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하기
문의하기 아이콘
이메일
이메일 아이콘
전화하기
전화 아이콘
트위터
트위터 아이콘
유튜브
유튜브 아이콘
페이스북
페이스북 아이콘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아이콘
블로그
블로그 아이콘
up 아이콘
up 아이콘

검색엔진최적화에서 고객 언어의 분류는?

SEO는 핵심 키워드(숏테일키워드)를 우선 시 하지만 SEM(검색엔진광고마케팅)에서 타겟으로 할 수 없는 약 40%에 해당하는 고객 언어인 롱테일키워드(자연언어)도 타겟으로 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고객언어분류

핵심(숏테일) 키워드

핵심(숏테일) 키워드가 필요한 이유

숏테일 키워드는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이기 때문에 여러분의 웹사이트가 비즈니스와 관련된 숏테일 키워드로 상위에 랭크 되면 많은 웹사이트 트래픽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트래픽이 올라가면 여러분 회사나 브랜드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고 인지된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비즈니스 관련 숏테일 키워드를 확보하면 이와 같이 트래픽과 인지도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숏테일 키워드는 높은 검색량을 가지고 있고, 경쟁도도 높은 수준입니다. 경쟁수준이 높으니 그만큼 검색광고에 소요되는 클릭당 비용도 높지만, 반면 전환율은 낮은 편입니다.

핵심키워드와 광고용키워드관계

연관(롱테일) 키워드

검색량이 낮은 롱테일 키워드로 상위로 노출할 필요가 있을까요?

답은 “그렇다 “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 관련 소프트웨어 기업인 Yoast의 Marieke van de Rakt는 “숏테일 키워드에 비해 롱테일 키워드로 검색엔진 상위에 노출되는 것은 매우 쉽다” 고 했습니다. 롱테일 키워드는 검색량이 낮지만 비즈니스에 중요한 전환율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즉, “포워딩 업체 순위”로 검색하여 웹사이트를 찾은 사람들은 자사의 웹사이트에서 개발 관련 정보를 얻으면

충성고객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연관키워드(롱테일키워드)

intent search
SEARCH INTENT(검색의도)란 무엇인가?

SEARCH INTENT(검색의도)란 무엇인가? 다양한 유형의 키워드를 알고 키워드 별 해당 의도를 식별하는 것은 키워드 및 SEO 전략을 만드는 데 중요한... more

네이버 crank 개념도
[콘텐츠 seo 글 작성법]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글은 어떤 글일까요?

콘텐츠 SEO 글작성(Writing) 방법을 분석해보자 검색엔진이 인식하는 제대로 된 글을 작성하려면 SEO 글쓰기 기술이 필요합니다. 독자의 관심을... more

콘텐츠 seo 요소별 최대글자수 종합
홈페이지(웹사이트) 기획자가 꼭 알아야 할 콘텐츠 seo 방법은?

기획자는 아래와 같이 ①~⑦까지 순서에 따라서 콘텐츠 seo를 실행하면 됩니다. ①키워드 전략(핵심&연관키워드, 추천키워드) ②콘텐츠 랭킹... more

콘텐츠seo프로세스도
콘텐츠 SEO는 어떤 프로세스로 진행하나요?

콘텐츠 SEO 방법론 주요 포탈사의 키워드 검색 결과와 자사 및 경쟁사의 키워드를 분석하여 핵심 & 연관키워드를 선정하고 키워드 별 검색량 및...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