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콘텐츠 마케팅과 SEO의 상호 연관성
1. SEO 개요 SEO의 정의와 기능 SEO의 효용성 SEO 최적화 기법 2. 콘텐츠 마케팅 개요 콘텐츠 마케팅의 필요성 콘텐츠 마케팅 […]
- 디지털 마케팅의 기본 검색엔진최적화(SEO)에 대해서
1. 디지털 마케팅과 SEO의 이해 디지털 마케팅의 이해 SEO의 개념 소개 디지털 마케팅과 SEO의 상관 관계 2. SEO의 주요 요소 […]
- 홈페이지(웹사이트) 구조와 검색엔진최적화(SEO)
1. 홈페이지(웹사이트) 구조의 이해 웹사이트 구조는? 효과적인 웹사이트 구조 설계의 중요성 직관적인 홈페이지 구조 설계의 요소 홈페이지 구성요소: 헤더, 본문, […]
- 검색엔진최적화 전문가란?
1. 검색엔진최적화의 개념 검색엔진최적화란? 검색엔진최적화의 중요성 검색엔진최적화의 원리 2. 검색엔진최적화 전문가의 역할 검색엔진최적화 전문가의 주요 업무 검색엔진최적화 전문가가 필요한 이유 […]
- 워드프레스에 최적화된 웹호스팅 서비스 비교 분석
1. 워드프레스 기본 개념 이해 워드프레스 소개 워드프레스의 활용 방법 2. 웹호스팅에 대한 이해 웹호스팅의 정의 웹호스팅의 기능과 역할 3. […]
- SSR 서버사이드렌더링의 원리와 SEO에 미치는 영향
1. 서버 사이드 렌더링이란 SSR의 개념 SSR의 동작 원리 CSR과 SSR의 차이 2. 서버 사이드 렌더링의 장점 초기 로딩 속도 […]
- 2024년도 최신 seo 최적화 방법론은?
1. 서론 : SEO의 중요성 및 최근 변화 SEO 정의와 중요성 최근 SEO 변화와 추세 2024년을 대비하는 SEO 전략 2. […]
- 네이버, 빙 인덱스 나우 등록 방법 총정리 – 실시간 검색엔진등록 지원
인덱스 나우란? (https://searchadvisor.naver.com/guide/indexnow-about) 웹사이트 관리자의 관점에서 크롤링 주기를 기다릴 필요 없이 웹사이트의 변경 정보를 신속하게 검색사이트에 등록할 수 있게 해주는 […]
- 점점 더 중요해지는 타켓 오디언스 공감&가치 중심 콘텐츠 마케팅
1. 타켓 오디언스의 이해와 중요성 오디언스 이해의 필요성 오디언스의 특성 파악 타켓 오디언스의 변화와 대응 방안 2. 공감과 가치 중심의 […]
- 현금 없는 결제 보편화가 어떻게 마케팅 전략에 영향을 미치는가?
1. 디지털 결제 시스템의 등장 및 발전 디지털 결제 시스템의 초기 발전 과정 현대의 디지털 결제 시스템 디지털 결제 시스템의 […]
- 다이렉트 및 레퍼럴 트래픽 전략이란?
1. 트래픽의 이해 트래픽의 정의 다이렉트 트래픽의 이해 레퍼럴 트래픽의 이해 2. 다이렉트 및 레퍼럴 트래픽 전략 다이렉트 트래픽 전략 […]
- 왜 링크드인은 B2B 마케터에게 중요한 플랫폼으로 부상하는가?
1. 링크드인의 이해 링크드인의 정의와 역사 링크드인의 주요 기능 및 서비스 2. B2B 마케팅과 링크드인 B2B 마케팅의 특징 링크드인이 B2B […]
- 짧고 간결한 숏폼콘텐츠의 인기요인은?
1. 숏폼 콘텐츠의 이해 숏폼 콘텐츠의 개념 숏폼 콘텐츠의 유형 2. 숏폼 콘텐츠의 수용 과정 미디어 환경의 변화 온라인 사용자 […]
- MZ 세대에게 인기 있는 마케팅 전략인 팝업스토어란?
1. 팝업스토어의 개념 팝업스토어의 정의 팝업스토어의 특징 팝업스토어의 장점 2. 팝업스토어의 마케팅 방식 프로모션 활용 소비자 경험 중심의 팝업스토어 제품 […]
- 마케팅 및 영업에서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방법은?
1. 생성형 AI의 개념과 특징 생성형 AI의 정의 생성형 AI의 발전과정 생성형 AI의 주요 기능과 용도 2. 생성형 AI의 마케팅에서의 […]
- 챗봇과 같은 AI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이 증가하고 있는데 현황은?
1. 디지털 마케팅의 변화 디지털 마케팅의 발전과 현황 AI의 등장과 디지털 마케팅의 변화 챗봇의 등장과 디지털 마케팅의 변화 2. 챗봇과 […]
- 2024년도 사용자 생성 콘텐츠 (UGC)가 중요해지는 이유는?
1. UGC의 개념과 이해 UGC의 기본 개념 UGC의 특징 2. 2024년도, UGC가 중요해지는 배경 디지털화의 확산 개개인의 정보 소비 패턴 […]
- 2024년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유효한가?
1.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현황 및 변화 현재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역할과 의미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발전과 예상 변화 플랫폼 별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
- 구글 알고리즘 업데이트에 대처하는 SEO전략
1. 구글 알고리즘의 이해 구글 검색 알고리즘의 정의 알고리즘의 역할과 중요성 알고리즘의 변화 추세 2. 알고리즘 업데이트에 따른 SEO 변화 […]
- 최신 seo 기법에서 소셜 미디어의 중요성
1. SEO와 소셜 미디어의 관계 이해 SEO의 정의 소셜 미디어의 정의 SEO와 소셜 미디어의 상호작용 2. 소셜 미디어에서의 SEO 최적화 […]
- 네이버 검색엔진의 신기술 인덱스나우(indexnow)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인덱스나우(IndexNow)의 등장 배경 검색엔진의 발전과 현재 문제점 실시간 정보 처리의 필요성 인덱스나우의 등장 2. 인덱스나우(IndexNow)의 작동 원리 인덱스나우의 기초 […]
- 테크니컬seo 속도 최적화에 대해 알아보자.
1. 속도와 SEO 속도의 개념 및 중요성 속도가 SEO에 끼치는 영향 사용자 경험과 속도 최적화 2. 완벽한 속도 최적화를 위한 […]
- 웹사이트 구조 개선을 위한 SEO 최적화 방법
1. 웹사이트 구조 이해 웹사이트 구조의 중요성 사이트 구조 종류 및 특징 이상적인 웹사이트 구조 2. SEO 기본원칙 검색엔진 작동 […]
- seo비용에 대한 가이드를 알려드립니다.
1. SEO와 비용에 대한 이해 SEO의 정의 SEO 적용의 차이 SEO를 위한 비용 투자의 필요성 2. SEO 비용의 구체적인 내역 […]
- 누구나 쉽게 하는 검색엔진최적화 방법
1. 기본적인 검색엔진의 이해 검색엔진이란 무엇인가? 검색엔진의 발전 역사 대표적인 검색엔진의 종류와 특징 2. 검색엔진최적화 시작하기 검색엔진최적화란 무엇인가? 왜 검색엔진 […]
- 품질 좋은 백링크 확보 방법은?
Chapter 1: 백링크의 이해 백링크란 무엇인가 백링크가 SEO에 미치는 영향 Chapter 2: 어떻게 백링크를 얻을 수 있는가 고품질 컨텐츠 제작 […]
- 2024년도 인공지능시대 백링크 전략은 유효한가?
Chapter 1: 백링크의 기초 백링크의 이해 백링크의 역할 백링크의 유형 Chapter 2: 현재의 백링크 전략 백링크 전략의 중요성 현재의 백링크 […]
- 2024년도 콘텐츠 seo 전략은?
Chapter 1: SEO의 이해 SEO의 핵심 요소 검색 엔진 로직의 이해 2024년 SEO의 트렌드 Chapter 2: 키워드 전략 키워드 리서치 […]
- 2024년 검색엔진최적화 방법 총정리
Chapter 1: 검색엔진의 이해와 최적화의 중요성 검색엔진의 기본 원리 검색엔진최적화의 필요성 2024년 검색엔진최적화 트렌드 Chapter 2: 키워드 선정과 콘텐츠 전략 […]
- 검색엔진최적화 목적, 방법 그리고 가이드 총정리
Chapter 1: 검색엔진최적화 개요 정의 역사 의의 Chapter 2: 검색엔진최적화 목적 비즈니스 목표 달성 온라인 가시성 향상 직간접적 트래픽 증가 […]
- 백링크란? 효과,필요성, 실행방법
Chapter 1: 백링크란 무엇인가 백링크의 기본 개념 백링크 유형과 특징 Chapter 2: 백링크와 SEO 백링크와 검색엔진 최적화 백링크의 SEO에 대한 […]
- 네이버 SEO: 검색 엔진 최적화의 핵심 요소
Chapter 1: SEO의 개념 및 중요성 SEO의 정의 SEO의 필요성 SEO의 역할 Chapter 2: 네이버 검색 엔진의 작동 원리 크롤러의 […]
- 구글 SEO: 검색 엔진 최적화의 핵심 전략
Chapter 01: SEO의 뼈대, 키워드 전략 키워드 리서치의 중요성 사용자 의도 분석 효과적인 키워드 선정 방법 Chapter 02: 사이트 구조와 […]
- SEO와 서버정보 보안의 중요성(Server명, X-Powered-By)
Chapter 01: 서론 SEO와 서버 정보 보안에 대한 개요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Chapter 02: SEO의 이해 SEO의 정의 및 […]
- 구글의 새로운 SEO 룰: 코어 웹 바이탈이란?
2. 구글의 새로운 SEO 룰: 코어 웹 바이탈이란? Chapter 1: SEO와 구글 SEO란? 구글의 SEO 영향력 Chapter 2: 구글의 SEO […]
- 구글의 새로운 SEO 룰: 페이지 경험(UX)란?
Chapter 1: SEO의 변화: 페이지 경험(UX) 중심으로 SEO의 의미와 변화 페이지 경험의 중요성 Chapter 2: 구글이 주목하는 UX 요소들 페이지 […]
- 홈페이지 내부링크 활용을 통한 체류율 및 SEO 효과 극대화방안
Chapter 1: SEO 중요성 및 내부링크 역할 SEO란? SEO의 중요성 내부링크의 역할 및 중요성 Chapter 2: 내부링크 최적화 전략 내부링크 […]
- 구글서치콘솔 페이지속도 인사이트란?
Chapter 1: 구글서치콘솔 소개 구글서치콘솔의 정의 구글서치콘솔의 주요 기능 Chapter 2: 페이지속도 인사이트 이해 페이지속도 인사이트의 필요성 페이지속도 측정 방법론 […]
- 웹페이지 리소스 수, 다운로드 속도가 seo에 미치는 영향
Chapter 1: 서론 : SEO의 기본적인 이해 SEO의 정의 SEO 최적화의 중요성 Chapter 2: 웹페이지 리소스 수의 이해와 SEO에 미치는 […]
- html, js, css 압축병합이 seo에 미치는 영향
Chapter 1: 웹 최적화 개념 이해 웹 최적화의 이해 웹 최적화의 중요성 웹 최적화 기법 Chapter 2: HTML, JS, CSS […]
- Gzip 텍스트압축은 seo에 무슨 도움이 될까?
Chapter 1: Gzip 텍스트 압축의 기능과 원리 Gzip 텍스트 압축의 정의 Gzip 텍스트 압축의 작동 원리 Gzip 텍스트 압축의 장점과 […]
- 콘텐츠 SEO 프로세스 소개
Chapter 1: 콘텐츠 마케팅과 SEO 콘텐츠 마케팅의 중요성 SEO와 콘텐츠 마케팅의 상호작용 성공적인 콘텐츠 마케팅 전략 Chapter 2: 콘텐츠 생성에 […]
- 쉽게 읽어보는 검색엔진최적화(SEO) 기본가이드
Chapter 1: SEO란 무엇인가 SEO의 정의 SEO의 중요성 SEO의 기본 원리 Chapter 2: 키워드 연구 기법 키워드의 정의 키워드 선택 […]
- 관련 키워드를 활용한 콘텐츠 최적화
Chapter 1: 콘텐츠 마케팅과 최적화 콘텐츠 마케팅의 역할과 중요성 콘텐츠 마케팅과 최적화의 관계 성공적인 콘텐츠 마케팅 사례 Chapter 2: 키워드의 […]
- 구글과 네이버에서의 SEO 최적화 전략 비교
Chapter 1: 개요 SEO란? 구글과 네이버의 차이점 살펴보기 Chapter 2: 구글 SEO의 이해 구글 SEO의 기본 개념 구글 SEO의 성공 […]
- SEO와 보안서버(SSL, HTTPS) 세팅
목차 1. 보안서버(SSL, HTTPS)의 역할 2. SEO와 보안서버(SSL, HTTPS)의 관련성 3. 사례 연구와 통계 4. 요약 1. 보안서버(SSL, HTTPS)의 역할 […]
- SEO에서 스크립트 에러체크 중요성
목차 1. 스크립트 에러체크의 역할과 중요성 2.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한 스크립트 에러체크 3. 사례 연구와 통계 4. 요약 1. […]
- SEO에서 HTML5 준수의 중요성
목차 1. HTML5의 역할과 중요성 2.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한 HTML5 준수 3. 사례 연구와 통계 4. 요약 1. HTML5의 […]
- SEO에서 파비콘 등록의 중요성
목차 1. 파비콘의 역할과 중요성 2.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한 파비콘 등록 3. 사례 연구와 통계 4. 요약 1. 파비콘의 […]
- Chat GPT 활용 SEO카피라이팅 서비스/솔루션
이전 글에서 챗GPT를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를 소개해드렸었는데요.챗GPT가 최근 4.0버전이 나오면서 글 작성하는 인공지능 역량이 굉장히 높아 졌습니다. IT 업계의 빅트렌드이고 […]
- 국내 최초 SEO최적화된 블로그 솔루션 SEOBlogØ 1.0 소개
목차 1. SEO 최적화의 중요성 2. 국내최초 SEO최적화된 블로그 솔루션 3. 챗GTP 통합 자동글작성 서비스 4. 관련 사례와 통계 5. […]
- 검색엔진에게 내 페이지 알리기: 사이트맵
목차 1. 소개 2. 사이트맵의 중요성 3. 사이트맵 생성 방법 4. 사이트맵 제출 5. 사이트맵의 이점 6. 사례 연구 및 […]
- SEO의 관문 Robots.txt 역할과 사용 방법
목차 1. 소개 2. Robots.txt의 역할 3. Robots.txt 사용 방법 4. 사례 연구 및 통계 5. 결론 1. 소개 […]
- 구글 네이버 애널리틱스 설치와 SEO 영향
목차 1. 소개 2. 구글 네이버 애널리틱스란? 3. 애널리틱스 설치 시 SEO 영향 4. 사례 연구 및 통계 5. 결론 […]
- 구글/네이버 구조화 데이터: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한 핵심 전략
목차 1. 서론 현대의 검색 엔진은 웹 사이트의 구조화된 데이터를 이해하고 해석하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구글과 네이버는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해 […]
- SEO 단순 URL의 중요성
목차 1. 소개 2. SEO 단순 URL의 중요성 3. 단순 URL의 이점 4. 단순 URL 구현 사례 5. 결론 […]
- 캐노니컬 태그 – 최적의 검색 엔진 최적화 기법
목차 1. 소개 2. 캐노니컬 태그란? 3. 캐노니컬 태그의 이점 4. 캐노니컬 태그의 구현 5. 캐노니컬 태그의 최적화 사례 6. […]
- 이미지 alt 속성 사용 시 반듯이 기억할 점은?
목차 1. 소개 2. 이미지 alt 태그의 중요성과 사용법 3. 이미지 alt 태그 사용의 최적화 방법 4. 관련 사례 연구 […]
- 2023년 최신 SEO(검색엔진최적화) 완벽가이드
목차 1. SEO란? 2. 검색 엔진 작동 원리 3. 키워드 연구와 분석 4. 컨텐츠 최적화 5. 메타 태그 최적화 6. […]
- H1~H6 제목태그는 어떻게 사용해야하나요?
목차 1. H1~H6 제목태그란? 2. H1~H6 제목태그의 사용 방법 3. H1~H6 제목태그의 중요성 4. 관련 사례와 통계 5. 결론 […]
- 검색엔진최적화의 메타태그란?
목차 1. 메타태그란 2. 메타제목 3. 메타디스크립션 1. 메타태그란 메타태그는 HTML 문서의 헤더에 삽입되는 태그로, 검색엔진이 웹페이지를 분석할 때 […]
- 검색엔진최적화 현지화: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을 위한 필수 전략
목차 1. 서론 현대의 글로벌 시장에서 기업들은 인터넷을 통해 전 세계적인 고객들과 소통하고 경쟁해야 합니다. 그리고 검색엔진은 이러한 소통의 핵심이 […]
- ChatGpt를 검색엔진최적화(seo)에 활용해 보자!!
IT의 새로운 화두 ChatGpt(챗Gpt) 최근 ChatGpt 서비스가 연일 모든 IT 기사를 점유하고 있는데요. 이는 스마트폰 이후 가장 큰 화두로 회자되고 […]
- 테크니컬 seo 컨설팅 프로세스(절차)
1/ 웹마스터도구 등록 및 공유 구글과 네이버의 웹마스터 도구인 구글서치콘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를 등록합니다. 등록방법은 구글 서치콘솔등록하기 ,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하기를 […]
- SEARCH INTENT(검색의도)란 무엇인가?
다양한 유형의 키워드를 알고 키워드 별 해당 의도를 식별하는 것은 키워드 및 SEO 전략을 만드는 데 중요한 부분입니다.사용자 의도(영어: user […]
- 구글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사이트맵 등록하기
구글 네이버 웹마스트 도구 등록은 다음을 클릭하세요. ①구글 웹마스터도구, 구글 서치콘솔(GSC, Google Search Console) 등록하기 ②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NSA, […]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서치어드바이저 등록, 소유확인 방법정리
1.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서치어드바이저 등록 먼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Search Advisor)에 방문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참고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사용하려면 […]
- 구글서치콘솔(GSC) 연결,등록,사용법 및 대표 도메인 선정 방법
Step1. 대표도메인 선정 검색엔진 웹마스터 도구인 구글 서치콘솔(Search Console),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Search Advisor)에 웹사이트를 등록하려면 먼저 대표 도메인을 선택해야합니다. 도메인은 아래 […]
- [콘텐츠 seo 글 작성법]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글은 어떤 글일까요?
검색엔진이 인식하는 제대로 된 글을 작성하려면 SEO 글쓰기 기술이 필요합니다. 독자의 관심을 유지하려면 글의 구조에 대해 생각하고 매력적인 기사를 작성해야 […]
- 홈페이지(웹사이트) 기획자가 꼭 알아야 할 콘텐츠 seo 방법은?
기획자는 아래와 같이 ①~⑦까지 순서에 따라서 콘텐츠 seo를 실행하면 됩니다. ①키워드 전략(핵심&연관키워드, 추천키워드) ②콘텐츠 랭킹 순위 측정 ③신규 콘텐츠 or […]
- 콘텐츠 SEO는 어떤 프로세스로 진행하나요?
주요 포탈사의 키워드 검색 결과와 자사 및 경쟁사의 키워드를 분석하여 핵심 & 연관키워드를 선정하고 키워드 별 검색량 및 적합도를 측정하는 […]
- 콘텐츠seo의 핵심&연관 키워드란 무엇일까요?
SEO는 핵심 키워드(숏테일키워드)를 우선 시 하지만 SEM(검색엔진광고마케팅)에서 타겟으로 할 수 없는 약 40%에 해당하는 고객 언어인 롱테일키워드(자연언어)도 타겟으로 합니다. 핵심(숏테일) […]
- 업데이트(update) 시 테이블 조인(table join) 구문
UPDATE tablea a INNER JOIN tableb b ON a.키워드=b.키워드 SET a.검색량=b.검색량 WHERE b.검색량 > 100 위의 예는 A테이블과 B테이블을 조인해서 […]
- Mysql 자동증가(auto increment) 및 프라이머리키(primary key) 컬럼 추가
테이블을 조정할 경우, 많이 사용됩니다.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ALTER TABLE 테이블명 ADD COLUMN 컬럼명 INT(11) NOT NULL AUTO_INCREMENT PRIMARY KEY […]
- Mysql CASE WHEN THEN 구문
데이터 정제 시 컬럼의 조건에 따라서 다른 컬럼의 값을 업데이트 해줘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하는 구문이 CASE 구문입니다. […]
- Mysql SQL INSERT INTO SELECT 구문
데이터 정제 시 자주 사용하는 SQL문으로 table 2의 데이터를 select 문으로 호출해서 table1에 삽입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where 절을 넣을 수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