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검색바

자동 seo 컨설팅 받으러가기

ChatGpt를 검색엔진최적화(seo)에 활용해 보자!!

by 넥스트티
2023년 2월 2일
ChatGPT 통합 자동 글쓰기




IT의 새로운 화두 ChatGpt(챗Gpt)

최근 ChatGpt 서비스가 연일 모든 IT 기사를 점유하고 있는데요. 이는 스마트폰 이후 가장 큰 화두로 회자되고 있습니다. 출시된 지 불과 2개월밖에 안되었지만 ChatGpt를 활용해서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가 매우 많고 활용도도 매우 훌륭합니다. 그렇기에 새로운 IT 생태계를 만들 것이라는 기대감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마치 스마트폰이 나오고 새로운 앱(애플리케이션)이 엄청난 부가가치를 만들어 낸 것처럼 커질것이라는 데에 대부분 이견이 없습니다. 저희가 컨설팅 해드리는 seo에서도 많은 기회가 창출될 것이고 기존에 seo를 하면서 어려웠던 부분도 개선을 쉽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ChatGpt(챗GPT) 서비스를 보고 싶으시면 방문해 보세요.

seo 컨설팅 시 가장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프로세스는?

바로 카피라이팅 서비스입니다. 단순한 카피라이팅과는 다르게 seo에서는 키워드의 검색량을 통해서 논리적인 카피라이팅이 필요합니다. 글을 창작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죠? 그러면 어떤 방식으로 카피라이팅을 쉽게 작성할 수 있을까요?

ChatGpt의 글작성 기능과 키워드 분석서비스를 결합하면 됩니다.

즉, ChatGpt의 창의성과 NXT의 키워드 분석 서비스를 컨버전스하는 것입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어떤 방식으로 혁신적인 seo프로세스를 만들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ChatGpt Seo 카피라이팅 서비스 소개

ChatGpt Seo 카피라이팅 서비스는 SEO과정 중 Title, Meta Description 항목을 핵심키워드 입력 만으로 ChatGpt로 자동화 하여 작성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아래 URL을 클릭해 보세요.
ChatGpt Seo 아래 이미지에서 검색박스에 “samsung.com”이라는 URL을 입력하고 엔터 또는 클릭을 합니다.

클릭을 하면 분석을 시작하고 다음과 같은 As-is 콘텐츠 SEO 현황이 결과로 나옵니다.
하나하나 살펴보면, 콘텐츠Seo시 매우 중요한 테크니컬 seo항목인 웹사이트 제목, 메타설명, 제목태그 h1, 제목태그 h2, 참고 사항으로 본문 내용 중 3회이상 반복 키워드를 보여줍니다.

[분석결과 화면]

위 화면 캡쳐한 내용을 보면 삼성전자의 콘텐츠 seo 지원 항목인 Title(제목), Meta Description(메타설명), H1, H2, 본문 주요 키워드를 알 수 있습니다. 신규사이트를 제작하는 분들은 Title, Meta Description, h1, h2가 대부분 없으실 테니 본문 주요 키워드를 참고하셔서 해당 페이지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를 우측 키워드 기입 란에 최소 3개 이상 5개까지 기입하시면 됩니다.

3회 이상 반복키워드 중 10회 이상일 경우 가장 어두운 파란색으로 태깅 되었습니다. 주요 키워드를 살펴보면 갤럭시, 제품추천, 냉장고, 식기세척기 등 IT 제품에 대한 키워드가 눈에 띕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세팅을 하면 되겠죠.

화면상으로는 위아래가 바뀌어 있는데요. 아래 핵심키워드를 입력하고 난 후 ChatGpt 카피라이팅 실행을 클릭하면 웹사이트 제목 32자과 메타설명 77자로 핵심키워드에 맞는 카피라이팅을 적용해서 보여줍니다. seo를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바로 카피라이팅 입니다. 물론, ChatGpt가 완벽하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이 결과를 편집해서 기업명도 넣고 문구를 다듬어야 하지만 기본적인 내용을 제공한다는 것은 페이지가 매우 많을 경우, 엄청난 프로세스 혁명일 것입니다.

다음은 ChatGpt 서비스를 잘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핵심키워드 Ai 분석 서비스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도 이제는 어렵게 접근하지 마시고 NXT의 다양한 서비스로 쉽게 적용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세요.
NXT에서 제공 중인 네이버 키워드 분석 서비스를 클릭해 보세요.
활용 방법은 곧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SEO에 대한 다양한 추가글 들을 읽어보세요.


관련포스트

유튜브 seo 키워드리서치
유튜브 키워드 분석을 통한 SEO 최적화 꿀팁 대공개

목차 유튜브 키워드의 중요성 키워드 분석 방법론 실전 키워드 선택 전략 키워드 경쟁력 평가 키워드 기반 콘텐츠 제작 SEO 최적화 실천 사례 결론 및 최종 팁 유튜브 키워드의 중요성 유튜브에서 성공적인 채널... more

헤드리스 cms와 seo
워드프레스와 헤드리스 CMS의 SEO 비교

목차 워드프레스와 헤드리스 CMS 개념 이해 왜 SEO가 중요한가? 워드프레스 SEO 최적화 방법 헤드리스 CMS SEO 최적화 방법 두 CMS의 SEO 성과 비교 실제 사례 분석 최종 결론 및 추천 워드프레스와 헤드리스 CMS... more

구글과-네이버-SEO-변화_-2024년-마케팅-인사이트-with-visual-elements-representing-SEO-trends-for-2024.-Include-icons-or-graphics-of-search-engine
구글과 네이버 SEO 변화: 2024년 마케팅 인사이트

SEO 기본 개념 정리 SEO는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약자로, 검색 엔진 최적화를 의미합니다. 이는 웹사이트가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도록 하는 다양한 전략과 기법을 포함합니다. 검색 엔진은 사용자가... more

A-highly-simplified-illustration-of-the-latest-trends-in-Naver-SEO-optimization
네이버 검색엔진최적화(SEO) 최신 트렌드 분석

SEO 기본 이해 SEO 기본 이해 검색 엔진 최적화(SEO)는 웹사이트가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하도록 돕는 중요한 전략입니다. SEO를 통해 웹사이트의 가시성을 높여 더 많은 방문자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more

AMP와-SEO의-상관관계-이해하기.webp
구글 AMP와 SEO의 상관관계 이해하기

1. AMP의 기본 개념AMP의 정의AMP의 구성요소AMP와 웹 표준2. AMP와 SEO 최적화SEO의 기본 개념AMP 적용 시 SEO 이점SEO 향상을 위한 AMP 활용법3. AMP와 SEO를 위한 실천 방안AMP 구현 방법SEO 친화적인 AMP 페이지 제작AMP와 SEO 모니터링 및 분석... more

a-server-for-server-side-rendering-depicted-as-a-stylized-simple-cloud-or-a-simplified-data-center-icon-in.png
SSR 서버사이드렌더링의 원리와 SEO에 미치는 영향

1. 서버 사이드 렌더링이란SSR의 개념SSR의 동작 원리CSR과 SSR의 차이2. 서버 사이드 렌더링의 장점초기 로딩 속도SEO 최적화사용자 경험 향상3. 서버 사이드 렌더링과 SEOSEO의 중요성SSR의 SEO 최적화 효과실제 SEO 적용 사례4. SSR의... more

인덱스 나우
네이버, 빙 인덱스 나우 등록 방법 총정리 – 실시간 검색엔진등록 지원

인덱스 나우란? (https://searchadvisor.naver.com/guide/indexnow-about) 웹사이트 관리자의 관점에서 크롤링 주기를 기다릴 필요 없이 웹사이트의 변경 정보를 신속하게 검색사이트에 등록할 수 있게 해주는 방법입니다. IndexNow를 통해... more

-알고리즘.png
구글 알고리즘 업데이트에 대처하는 SEO전략

1. 구글 알고리즘의 이해 구글 검색 알고리즘의 정의 알고리즘의 역할과 중요성 알고리즘의 변화 추세 2. 알고리즘 업데이트에 따른 SEO 변화 변화된 알고리즘에 따른 SEO 실천 사례 업데이트에...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