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를 검색엔진최적화(seo)에 활용해 보자!!
![ChatGPT 통합 자동 글쓰기](https://www.next-t.co.kr/seo/wp-content/uploads/2023/02/artificial-intelligence-7834467_1920.jpg)
IT의 새로운 화두 ChatGpt(챗Gpt)
최근 ChatGpt 서비스가 연일 모든 IT 기사를 점유하고 있는데요. 이는 스마트폰 이후 가장 큰 화두로 회자되고 있습니다. 출시된 지 불과 2개월밖에 안되었지만 ChatGpt를 활용해서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가 매우 많고 활용도도 매우 훌륭합니다. 그렇기에 새로운 IT 생태계를 만들 것이라는 기대감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마치 스마트폰이 나오고 새로운 앱(애플리케이션)이 엄청난 부가가치를 만들어 낸 것처럼 커질것이라는 데에 대부분 이견이 없습니다. 저희가 컨설팅 해드리는 seo에서도 많은 기회가 창출될 것이고 기존에 seo를 하면서 어려웠던 부분도 개선을 쉽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ChatGpt(챗GPT) 서비스를 보고 싶으시면 방문해 보세요.
seo 컨설팅 시 가장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프로세스는?
바로 카피라이팅 서비스입니다. 단순한 카피라이팅과는 다르게 seo에서는 키워드의 검색량을 통해서 논리적인 카피라이팅이 필요합니다. 글을 창작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죠? 그러면 어떤 방식으로 카피라이팅을 쉽게 작성할 수 있을까요?
ChatGpt의 글작성 기능과 키워드 분석서비스를 결합하면 됩니다.
즉, ChatGpt의 창의성과 NXT의 키워드 분석 서비스를 컨버전스하는 것입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어떤 방식으로 혁신적인 seo프로세스를 만들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ChatGpt Seo 카피라이팅 서비스 소개
ChatGpt Seo 카피라이팅 서비스는 SEO과정 중 Title, Meta Description 항목을 핵심키워드 입력 만으로 ChatGpt로 자동화 하여 작성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아래 URL을 클릭해 보세요.
ChatGpt Seo 아래 이미지에서 검색박스에 “samsung.com”이라는 URL을 입력하고 엔터 또는 클릭을 합니다.
![](https://www.next-t.co.kr/seo/wp-content/uploads/2023/02/chatgpt-seo-service-1024x612.jpg)
클릭을 하면 분석을 시작하고 다음과 같은 As-is 콘텐츠 SEO 현황이 결과로 나옵니다.
하나하나 살펴보면, 콘텐츠Seo시 매우 중요한 테크니컬 seo항목인 웹사이트 제목, 메타설명, 제목태그 h1, 제목태그 h2, 참고 사항으로 본문 내용 중 3회이상 반복 키워드를 보여줍니다.
![](https://www.next-t.co.kr/seo/wp-content/uploads/2023/02/chatgpt-seo-service-result-screen.png)
위 화면 캡쳐한 내용을 보면 삼성전자의 콘텐츠 seo 지원 항목인 Title(제목), Meta Description(메타설명), H1, H2, 본문 주요 키워드를 알 수 있습니다. 신규사이트를 제작하는 분들은 Title, Meta Description, h1, h2가 대부분 없으실 테니 본문 주요 키워드를 참고하셔서 해당 페이지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를 우측 키워드 기입 란에 최소 3개 이상 5개까지 기입하시면 됩니다.
![](https://www.next-t.co.kr/seo/wp-content/uploads/2023/02/10회이상반복키워드.jpg)
3회 이상 반복키워드 중 10회 이상일 경우 가장 어두운 파란색으로 태깅 되었습니다. 주요 키워드를 살펴보면 갤럭시, 제품추천, 냉장고, 식기세척기 등 IT 제품에 대한 키워드가 눈에 띕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세팅을 하면 되겠죠.
![](https://www.next-t.co.kr/seo/wp-content/uploads/2023/02/chatgpt-title-metadescription-2-1024x795.jpg)
화면상으로는 위아래가 바뀌어 있는데요. 아래 핵심키워드를 입력하고 난 후 ChatGpt 카피라이팅 실행을 클릭하면 웹사이트 제목 32자과 메타설명 77자로 핵심키워드에 맞는 카피라이팅을 적용해서 보여줍니다. seo를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바로 카피라이팅 입니다. 물론, ChatGpt가 완벽하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이 결과를 편집해서 기업명도 넣고 문구를 다듬어야 하지만 기본적인 내용을 제공한다는 것은 페이지가 매우 많을 경우, 엄청난 프로세스 혁명일 것입니다.
다음은 ChatGpt 서비스를 잘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핵심키워드 Ai 분석 서비스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도 이제는 어렵게 접근하지 마시고 NXT의 다양한 서비스로 쉽게 적용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세요.
NXT에서 제공 중인 네이버 키워드 분석 서비스를 클릭해 보세요.
활용 방법은 곧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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