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검색바

자동 seo 컨설팅 받으러가기

#링크빌딩SEO

검색엔진 최적화 링크빌딩(백링크) 문답#1

등록일2020.12.25
조회수2609
링크빌딩SEO > 검색엔진 최적화 링크빌딩(백링크) 문답#1
링크 빌딩이란? 링크빌딩은 외부에서 신규 링크(백 링크)를 가져 오는 것을 말합니다.
백링크의 수는 구글 순위와 높은 관련도를 보입니다.
더 자세한 링크빌딩(백링크)의 정의가 궁금하시면 여기(검색엔진 최적화 / ③ 링크빌딩)를 클릭해 주세요.
링크빌딩(백링크)에 관한 몇 가지 문답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Off Page SEO 중 백링크의 중요도는 On Page SEO와 비교할 때 어떤가?
백링크는 On Page SEO(온페이지 검색엔진최적화)의 Html 요소인 메타태그(Meta Tag), 메타디스크립션(Meta Description) 등 보다 구글 페이지랭크에 훨씬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SEO분류가 궁금하시면 여기 (검색엔진 최적화 / 분류)를 클릭하세요.
2. 웹사이트 백링크는 링크가 한개 연결되면 1점씩 획득되는 것인가?
각 사이트의 링크는 추천(투표)과 같지만 1개의 링크가 1점을 획득하는 식은 아닙니다.
A라는 사이트에 링크가 많이 축적된다면 A의 투표권한이 증가되고 이는 낮은 권한의 사이트 보다 더 강력한 힘을 갖게 됩니다.
3. 백링크 획득 시 위키피디아(wikipedia), 페이스북(facebook)처럼 NoFllow링크 경우, 링크순위에 영향을 주지 않는가?
저에게 직접 물어보시는 고객 분도 계셨는데 대부분의 전문가는 페이지랭크가 높은 웹사이트인 위키피디아나 페이스북의 경우에는 랭크순위에 도움을 준다고 말합니다. 그렇기에 위키피디아나 페이스북에 링크가 걸리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4. 링크게재 위치는 순위에 영향을 끼치는가?
콘텐츠의 링크가 꼬리말이나 사이드바 보다 더 가중치가 높습니다.
5. 앵커텍스트는 어떻게 걸어야 하는가?
백링크를 걸 때에는 www.next-t.co.kr로 거는 것이 아니라 앵커텍스트와 alt 속성*이 포함 된 이미지를 이용하여 웹사이트 주제와 관련 된 키워드를 통해 제대로 된 링크를 구성해야만 성공적인 백링크로 인식됩니다.
위키피디아 정의 *alt 속성- HTML의 img 태그에서 쓰이는 alt 속성은 그림이 렌더링 되지 못할 때 나타날 문자열을 지정하기 위한 값이다.
예시 : 〈img src="주소" alt="그림설명"/〉
관련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