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 최적화의 최근 트렌드는 네이버, 구글의 기술기업에서 알 수 있다.
검색엔진 최적화는 검색엔진에 해당기업이 원하는 키워드가 잘 노출되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잘 노출 되기 위해서 구글.네이버가 제시한 검색엔진 최적화를 하는 것이구요. 네이버는 검색엔진 최적화가 이전 포스팅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구글을 따라 가고는 있지만 전면적으로 시행하기에는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습니다. 구글은 창업부터 지금까지 고객이 정확히 원하는 검색 결과를 상단에 배치하고자 많은 알고리즘과 200개 정도 되는 랭킹 신호를 만들어 왔습니다. 반대로 검색엔진 상위노출을 하고자 하는 많은 마케팅 담당자들은 이 신호를 분석하고 역으로 이용하고자 연구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구글은 기술기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술적인 가치를 지속적으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구글이 생각하는 중요한 부분은 ① 모바일 친화성과② 페이지 속도 최적화입니다. 이에 대한 정확한 지침을 제공하기 위해 구글은 ①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 사이트를 제작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