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검색바

자동 seo 컨설팅 받으러가기
#NXT Blog

SEO

구글 네이버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 방법

구글 네이버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 방법

   [한국오라클 웨비나 강연영상-2021.04.22]  첫번째 섹션으로 고객을 홈페이지로 유입시키기 위한 검색엔진 및 서버 최적화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해서 알아보기에 앞서 최신 검색엔진 트렌드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작년 말 기준으로 네이버의 검색점유율은 약 57%로 시장점유율이 급격히 낮아지고 있고
by NXT
2021.06.14
방문자와 속도가 향상 되는 홈페이지 및 최신 UI/UX 트렌드 - 오라클웨비나

방문자와 속도가 향상 되는 홈페이지 및 최신 UI/UX 트렌드 - 오라클웨비나

[한국오라클 웨비나 강연영상-2021.04.22] 안녕하세요. 검색엔진 최적화 컨설팅 및 UIUX 전문기업 넥스트티 홍은표 대표입니다.지금 부터  방문자와 속도가 향상 되는 홈페이지 및  최신 UI/UX 트렌드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고객 디지털여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고객 디지털 여정은  
by NXT
2021.10.06
검색엔진최적화(SEO) 추가자료 - 2019 디지털 트렌드와 검색엔진 최적화#1

검색엔진최적화(SEO) 추가자료 - 2019 디지털 트렌드와 검색엔진 최적화#1

검색엔진최적화(SEO) 추가자료 2019 디지털 트렌드와 검색엔진 최적화#1 by  넥스트티 Feb 11. 2019 1. 모바일 친화도 구글은 방문자가 휴대기기에서 페이지를 얼마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지 테스트하고 페이지 URL을 입력하면 페이지 점수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구글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 웹사이트에 액세스할 때 휴대기기를 이용하는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고 웹사이트를 모바일 친화적으로 디자인해서 접근성을 향상시키야 하며 모바일에서 빠른 결과를 전달하기 위해서 페이지 속도도 요구 하고 있습니다. 그럼으로 이미지를 최적화 해서 사이즈를 줄이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by NXT
2021.05.10
고객언어대응을 위한 검색엔진최적화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고객언어대응을 위한 검색엔진최적화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디지털마케팅 시 검색엔진최적화와 고객언어와의 관계에 대해 알아볼까요? 검색엔진 최적화란?  예를 들어, 고객이 인터넷에서 생명보험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면 다음과 같이 "생명보험" 키워드를 입력하겠죠? (구글이나 네이버는 생명보험과 연관된 롱테일 키워드를 알려줍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란?] 이처럼 보험관련 고객언어는 매우 다양하고 생명보험만 해도 이렇게 키워드가 많은데  보험업과 관련된 롱테일 키워드는 얼마나 될까요? 저희 업과 관련된 롱테일 키워드를 확장하다보니 대략 300개 나오더군요.~ ㅎㅎ 보험사는 아마 최소 몇 천개 이상 나올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어려운 것이 있습니다. 아래 보시면 검색엔진 검색결과에서 적어도 3페이지
by NXT
2021.05.31
검색엔진 최적화의 최근 트렌드는 네이버, 구글의 기술기업에서 알 수 있다.

검색엔진 최적화의 최근 트렌드는 네이버, 구글의 기술기업에서 알 수 있다.

검색엔진 최적화는 검색엔진에 해당기업이 원하는 키워드가 잘 노출되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잘 노출 되기 위해서 구글.네이버가 제시한 검색엔진 최적화를 하는 것이구요. 네이버는 검색엔진 최적화가 이전 포스팅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구글을 따라 가고는 있지만 전면적으로 시행하기에는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습니다. 구글은 창업부터 지금까지 고객이 정확히 원하는 검색 결과를 상단에 배치하고자 많은 알고리즘과 200개 정도 되는 랭킹 신호를 만들어 왔습니다. 반대로 검색엔진 상위노출을 하고자 하는 많은 마케팅 담당자들은 이 신호를 분석하고 역으로 이용하고자 연구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구글은 기술기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술적인 가치를 지속적으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구글이 생각하는 중요한 부분은 ①  모바일 친화성과②  페이지 속도 최적화입니다. 이에 대한 정확한 지침을 제공하기 위해 구글은 ①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 사이트를 제작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by NXT
2021.06.14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론 및 프로세스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론 및 프로세스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론SEO 프로세스 요약 검색엔진 최적화는 비즈니스 분석에서 모니터링 단계까지 총 6단계 프로세스로 진행되고 각각의 단계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통해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위의 6단계 SEO프로젝트 방법론을 통해 지속적으로 트래픽이 유입되는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다음 부터는 테크니컬 SEO에 대한 세부항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by NXT
2020.12.25
구글 seo 검색엔진 분석

구글 seo 검색엔진 분석

구글 seo 검색엔진 분석검색엔진 기본원리 구글 SEO와 구글 검색엔진은 어떤 상관 관계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검색엔진 분석 구글 SEO 정책 중 초기부터 지금까지 변경되지 않는 대원칙이 있다면, 페이지랭크(PR)에 대한 개념입니다. 구글 사 설립의 핵심 개념이고 As-is 가장 높은 Score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 요인입니다. 검색엔진 분석 구글의 검색엔진 업데이트 횟수 및 주요 사건을 보면 2011년도에 가장 큰 변화를 겪었고 지속적으로 고객 우선순위를 검색엔진에 반영하고 있
by NXT
2020.12.25
검색엔진 최적화 / ③ 링크빌딩

검색엔진 최적화 / ③ 링크빌딩

검색엔진 최적화링크빌딩 링크빌딩은 가장 효과적인 SEO 최적화 방법으로 Hub 사이트와 다양한 로컬 SNS의 Back Link 구축을 통해 안정적이고 점진적인 트래픽 상승을 유도하는 전략을 사용합니다. 검색엔진 알고리즘 중에는 참조 중요도가 있습니다. 참조 중요도란 백링크(다른 사이트에서 내 사이트가 링크된 것)의 질과 양을 바탕으로 웹 페이지의 중요성을 판단하는 알고리즘입니다. 구글의 페이지랭크가 대표적인 백링크 알고리즘을 활용한 것입니다. 구글의 페이지랭크는 많은 참조를 받은 웹 페이지, 신뢰도가 높은 웹 페이지로부터 참조를 받는 페이지를 우선 순위로 검색결과에 노출합니다. 검색엔진은 웹상에 올라오는 모든 정보와 의견에 대해 일일이 체크하고 답을 내려줄 수 없습니다. 때문에 검색엔진은 다른 사용자들의 의견을 취합하고 분석하여 그 중 가장 신뢰도가 높다고 여겨지는 주장을 검색결과 상위에 노출시키게 됩니다. 그리고 이 신뢰도를 측정하는 가장 큰 기준 중 하나가 바로 백링크인 것 입니다. 백링
by NXT
2020.12.25
검색엔진 최적화 / ② 콘텐츠 SEO

검색엔진 최적화 / ② 콘텐츠 SEO

검색엔진 최적화콘텐츠 SEO 최적의 콘텐츠를 구성하는 핵심 키워드를 발굴하기 위해 키워드 리서치 방법론이 필요합니다. 좋은 콘텐츠란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제품을 잘 표현하면서도 경쟁사와 차별성이 키워드를 통해 검색엔진에서 상위 노출이 가능해야 합니다. 콘텐츠 SEO는 비지니스 목표에 따라 핵심키워드를 발굴하고 키워드툴을 이용해 연관키워드로 확장 월평균검색량 및 경쟁지수를 고려하여 타켓키워드로 콘텐츠를 재정립 후 각 페이지별 성능을 추적.진단하여 이를 재 반영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구글 키워드 랭킹 순위를 도메인/브랜드 별로 무료로 30위까지
by NXT
2020.12.25
  • 1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