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검색바

자동 seo 컨설팅 받으러가기

#테크니컬SEO

검색엔진 최적화(SEO) 인라인(Inline) CSS

등록일2020.12.25
조회수2589
테크니컬SEO > 검색엔진 최적화(SEO) 인라인(Inline) CSS
정의 : 웹페이지 내 적용하고 싶은 스타일을 HTML태그 안에 개별로 속성을 적용하여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라인(Inline) CSS 이해하기
인라인 CSS는 〈p style='background-color:#000000; color:#eeeeee'〉안녕하세요!처럼 태그 내 style 속성으로 css를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면 인라인 소스의 문제점은 무엇일까요?
① HTML 파일 크기
HTML 코드가 더 커지면 최근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페이지속도 최적화에 마이너스가 되고 코드 대 글의 비율이 낮아져서 SEO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② 크롤링 방해
웹페이지 내 비슷한 Inline CSS의 반복 사용은 검색엔진의 크롤링*에 방해가 됩니다.
③ 어려운 코드 유지 관리
파일 전체에 똑같은 종류의 코드를 변경하는 것보다 중앙 집중화 된 위치에 코드를 두는 것이 훨씬 바람직합니다.
위와 같은 이유 때문에 Inline CSS를 제거해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검색엔진도 쉽게 크롤링 할 수 있고, 사용자도 접속 시 로딩이 빨라지므로 방문률이 높은 웹페이지가 되겠죠!
SEO(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해서는 웹페이지 내 스타일을 적용할 경우 외부CSS나 내부CSS 형식 사용을 권장합니다.
*크롤링: 웹페이지의 컨텐츠를 가져와서 검색엔진의 결과를 보여주기 위한 데이터를 추출해 내는 행위를 말합니다.
크롤링을 기반으로 검색결과를 제공하는 구글, 네이버가 대표적입니다.
SEO Friend의 등급체크
SEO 등급 설명
Good Inline CSS 속성을 사용하지 않음
Bad Inline CSS 속성을 1번 이상 사용함
태그 예시
〈p style="font-weight: bold; font-style: italic; color: gray"​〉이 문단의 글씨를 굵게 표현하고 이탤릭 채 형태로 구성하며 색상은 회색으로 지정됩니다.

 

관련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