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검색바

자동 seo 컨설팅 받으러가기

#테크니컬SEO

어떤 검색엔진 마케팅(SEM or SEO)이 효과적일까?

등록일2021.06.14
조회수3067
테크니컬SEO > 어떤 검색엔진 마케팅(SEM or SEO)이 효과적일까?
SEM과 달리 생소한 검색엔진 마케팅 SEO ?
SEO 또는 검색엔진 최적화, 많은 분들에게 생소한 이 검색 서비스는 이미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다가오는 서비스이고 광고 마케팅에서 큰 비중으로 몸집을 늘려나가는 서비스입니다 ^^
우리들은 무언가가 궁금할 때, 얻고자 하는 것을 찾으려 할 때 네이버, 다음, 구글 등과 같은 검색 브라우저를 사용합니다.
검색된 키워드가 결과를 가지고 오고, 검색 된 결과 속에서도 많은 웹사이트와 블로그가 치열하게 순위 매김을 하고있습니다.
더 상위에 노출 되기 위해서 입니다!
꼭, 성적을 잘 받기 위한 학생 같지 않나요?
성적을 잘 받기 위해서, 과외/학원/ 학습지/ 첨삭 등의 서비스을 이용하듯 웹사이트 역시 SEM (검색엔진 광고 마케팅) 이라는 서비스를 사용합니다. 네이버의 파워링크, 구글 ad가 그러한 경우 입니다!
[Naver 파워링크 광고 영역 vs 구글 ad 영역]
다만, SEM의 단기간 빠르고 쉽게 노출되는 장점이 무색하게 막대한 광고비용을 투자해야된다는 단점 SEM 단점 1이 있습니다. 또, 고객들은 광고에 신뢰성을 잃고있습니다 SEM 단점 2.
[SEM 과 SEO 의 차이점]
SEO를 원하는 고객이 늘고있는 이유는 바로
신뢰, 적은 투자, 그리고 지속적인 트래픽 증가입니다!
이러한 단점 때문에 SEM은 마케팅 비용 대비 낮은 효과를 보이고 기업들은 단기간이 아닌 장기간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원하고있습니다. 위에서 간단하게 소개드린 SEO 가 바로 SEO 장점 2 장기간 고객들이 신뢰 할 수있는 사이트를 만드는 서비스 입니다. SEM와 반대로 SEO 장점 1 스스로 개선점을 찾고 보완해 나아가는 “자기주도 학습”으로도 비유할 수있을 것 같습니다.
학생이 성적을 잘 받기 위해서 "시험 채점 기준표"를 따라 공부하고 발전하듯, 기존에 있는 아니면 신규로 제작할 웹사이트를 구글과 네이버에서 정의한 “SEO 가산점 항목”에 맞게 각 페이지별로 디벨롭하는 일련의 과정인 셈입니다. 각 페이지에 점수가 쌓여 높은 점수를 획득하면 검색 노출 순위도 올라가게 됩니다. SEM 장점 1 SEM 처럼 폭발적인 트랙픽을 단기간 얻지는 못하지만 궁극적으로 차근히 긴시간동안 단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넥스트티 SEO 점검 리포트 와 SEO 가산점 항목]
각 페이지는 그럼 어떻게 디벨롭하고 각 페이지를 누가 체점하는 것일까요?
관련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