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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니컬SEO

어떤 검색엔진 마케팅(SEM or SEO)이 효과적일까?

어떤 검색엔진 마케팅(SEM or SEO)이 효과적일까?

SEM과 달리 생소한 검색엔진 마케팅 SEO ? SEO 또는 검색엔진 최적화, 많은 분들에게 생소한 이 검색 서비스는 이미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다가오는 서비스이고 광고 마케팅에서 큰 비중으로 몸집을 늘려나가는 서비스입니다 ^^ 우리들은 무언가가 궁금할 때, 얻고자 하는 것을 찾으려 할 때 네이버, 다음, 구글 등과 같은 검색 브라우저를 사용합니다. 검색된 키워드가 결과를 가지고 오고, 검색 된 결과 속에서도 많은 웹사이트와 블로그가 치열하게 순위 매김을 하고있습니다. 더 상위에 노출 되기 위해서 입니다!
by NXT
2021.06.14
검색엔진 최적화(seo) NO FOLLOW(링크된 웹페이지 참조 금지)

검색엔진 최적화(seo) NO FOLLOW(링크된 웹페이지 참조 금지)

정의 : 웹페이지 내 삽입된 링크에 대해 「이 링크는 연관된 웹페이지가 아니므로 크롤링* 시 참고하지 마세요」라고 검색엔진에게 알려주는 것입니다. No Follow 이해하기 No follow속성은 웹페이지 단위로 사용되기도 하고, 웹페이지 내 링크에 대한 크롤링*을 하지 말라는 역할로 사용됩니다. 웹페이지 단위로 사용될 경우 해당 웹페이지를 검색엔진에 노출하지 말라고 지시하는 역할로 사용됩니다. 웹페이지 내 링크에 대해 속성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링크를 통해 연결된 웹페이지의 분석 결과와 웹페이지 분석 결과가 합산되어 검색엔진 사이트 노출 순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웹페이지 내 링크에 대해 No follow 속성을 사용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신뢰 할 수 없는 웹페이지로 연결: 게시판의 사용자 댓글이나 방명록과 같이 삽입된 링크를 신뢰 할수 없는 경우 2. 배너 또는 유료광고: 배너 또는 유료 광고와 같이 웹페이지 콘텐츠와 연관성이 없는 웹페이지로 연결되는 경우
by NXT
2021.05.31
검색엔진 최적화(seo) HTML DOCTYPE(웹페이지 선언문)

검색엔진 최적화(seo) HTML DOCTYPE(웹페이지 선언문)

정의 : HTML 4개, XHTML 4개 중 어떤 버전으로 작성되었는지 선언합니다. HTML DocType 이해하기 doctype은 Document Type의 줄임말입니다.HTML은 버전별로 지원하는 태그의 사용이나 출력에서 미묘한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어떤 버전으로 작성되었는지 미리 선언을 하여 “웹브라우저가 내용을 올바르게 표시”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선언하지 않을 경우 브라우저가 임의로 지정하게 되어 원치 않은 결과가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SEO Friend의 등급체크 SEO 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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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25
메타태그(meta tags) expires 속성(property)

메타태그(meta tags) expires 속성(property)

정의 : 웹페이지의 메타 태그 캐쉬 속성 설정을 통해 페이지 속도를 최적화 합니다. 메타 태그 expires 속성 이해하기 메타태그는 웹페이지(Web page)의 처음으로 읽어들이는 부분으로 상당히 중요함으로 웹페이지나 블로그에 올바른 메타태그 적용이 필요합니다. 메타 태그의 종류는 속성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데 그 중 expires 속성은 브라우저 캐쉬를 핸들링 하는 속성입니다. 즉, 캐쉬의 완료 즉 파기 시간을 정의 한다. 캐쉬의 파기를 위한 속성으로는 Expires 외에 아래와 같은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개발 시에는 캐쉬가 있으면 수정사항이 반영이 안되기 때문에 캐쉬를 없애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을 하는데 서비스가 안정화 된 운영 시에는 캐쉬를 지정하여 페이지 속도를 최적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SEO Friend에서는 캐쉬를 설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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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25
Link Favicon Meta Tags(브라우저 URL 아이콘)

Link Favicon Meta Tags(브라우저 URL 아이콘)

정의 : 브라우저(웹사이트)의 URL 앞에 나타나는 아이콘으로, 대표하는 로고(Logo)의 개념입니다. Link Favicon 이해하기 “웹사이트를 대표하는 아이콘”이며, 사용자가 즐겨찾기 목록에서 아이콘으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즐겨찾기된 URL에만 표시되었는데, 현대에서는 Favicon이 사용자 친화적인 것으로 여겨집니다. SEO(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한 파비콘의 용도는 다양합니다. 1. 브랜드 인지도 Favicon은 웹사이트의 브랜딩 및 성격을 나타냅니다.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인지하고 기억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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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25
구글(Google).네이버(Naver) 애널리틱스(Analytics) 웹사이트 분석 도구

구글(Google).네이버(Naver) 애널리틱스(Analytics) 웹사이트 분석 도구

정의 : Google과 Naver의 웹사이트 분석 도구입니다. Google, Naver Analytics 이해하기 웹사이트가 Google Analytics 및 Naver Analytics와 연결되어 있는지 체크합니다. 사이트 트래픽 및 통계에 대한 관리를 제공하는 유용한 웹사이트 분석 도구입니다. Google Analytics 및 Naver Analytics와 연결 시 사이트맵, 웹페이지를 등록하면 검색에 잘 수집되도록 합니다. SEO Friend의 등급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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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25
HTML5 미지원 태그(tags) 〈center〉, 〈color〉, 〈dir〉, 〈font〉, 〈frame〉 등

HTML5 미지원 태그(tags) 〈center〉, 〈color〉, 〈dir〉, 〈font〉, 〈frame〉 등

정의 : 가장 최신버전인 HTML5 에서 지원하지 않는 태그를 말합니다. HTML5 미지원 태그 이해하기 HTML5는 2014년 10월 28일부터 사용된 현재 최신버전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지원하지 않는 태그를 계속 사용할 경우 브라우저가 지원을 하지 않아 “웹페이지가 잘못 표시”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방문자가 아무리 많이 접속해도 컨텐츠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체크사항입니다!다음은 HTML5 미지원 태그 종류입니다. SEO Friend의 등급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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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25
검색엔진 최적화(SEO) 인라인(Inline) CSS

검색엔진 최적화(SEO) 인라인(Inline) CSS

정의 : 웹페이지 내 적용하고 싶은 스타일을 HTML태그 안에 개별로 속성을 적용하여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라인(Inline) CSS 이해하기 인라인 CSS는 〈p style=\'background-color:#000000; color:#eeeeee\'〉안녕하세요!처럼 태그 내 style 속성으로 css를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면 인라인 소스의 문제점은 무엇일까요? ① HTML 파일 크기HTML 코드가 더 커지면 최근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페이지속도 최적화에 마이너스가 되고 코드 대 글의 비율이 낮아져서 SEO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② 크롤링 방해웹페이지 내 비슷한 Inline CSS의 반복 사용은 검색엔진의 크롤링*에 방해가 됩니다. ③ 어려운 코드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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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25
img(image,이미지) tag 중 alt 속성

img(image,이미지) tag 중 alt 속성

정의 : 페이지 내 이미지를 삽입할 경우 해당 이미지의 정보를 글로 나타내는 이미지태그의 속성입니다. image Alt Tag 이해하기 img요소의 Alt 속성은 Alterate(대체하다)의 줄임 말입니다. 다시 말해 이미지를 설명해주는 글입니다. 이미지가 제대로 나올 경우에는 이 속성값이 브라우저에서 보이지 않아 무시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이미지를 보지 못하여 스크린리더를 이용하는 시작장애인과 이미지를 불러오지 못하여 엑스박스가 뜰 때의 경우를 고려한다면 Alt태그는 반드시 필요한 속성입니다. 그래서 장애인차별 금지법에 필수 항목이죠. 즉, Alt 속성을 사용하면 이미지 정보가 노출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이해하기 쉬우며, 검색엔진이 페이지에 대한 주제를 잘 해석할 수 있게 하여 검색 노출에도 도움을 줍니다.
by NXT
2020.1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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